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과 PC를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진을 포함한 각종 자료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휴대폰과 연결’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겠습니다. Window에 기본적으로 내장된 앱이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으며, USB 케이블 없이 무선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과 연결
PC 화면 좌측 하단의 검색 창 또는 윈도 아이콘을 클릭하고, ‘휴대폰과 연결’을 검색합니다.
본인이 연결하려는 스마트폰의 타입을 선택합니다. (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
화면에 나타난 QR 코드를 스마트폰의 카메라 화면으로 비추면, 다음 연결 절차가 진행됩니다.
다음과 같이 연결(PC ↔ 스마트폰)이 완료되었습니다.
PC에서 문자 보내기, 앱 사용, 사진 보기, 전화 걸기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과 연결’ 앱의 사용 방법
메시지
‘휴대폰과 연결’ 앱의 메시지 화면입니다. 좌측 상단에서 스마트폰의 정보와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받는 각종 알림과 메시지를 앱에서 확인하고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앱 실행
스마트폰의 각종 앱을 PC에서 실행하고, PC와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실행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OTT 서비스 넷플릭스를 PC에서 실행하였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넷플릭스 앱이 실행되고, 실행 화면을 PC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화
사진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PC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PC와 스마트폰을 케이블로 유선 연결하는 경우, USB 케이블 및 스마트폰 단자의 불량으로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휴대폰과 연결’ 앱을 활용하면, Wifi를 통해 무선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PC ↔ 스마트폰으로 쉽게 사진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타
사용하시는 PC와 휴대폰이 동기화되는 형식이기 때문에 공공장소의 PC에서는 사용을 자제하시기를 바랍니다. 가능하면 집에 있는 개인 PC에서 ‘휴대폰과 연결’ 앱을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개인 정보가 유출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