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는 Fliki의 요금제와 사용 후기를 정리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Fliki는 상당히 합리적이고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상세 내용을 설명하겠습니다.
Fliki의 요금제
현재 무료 요금제의 경우 총 5분의 크레딧이 제공됩니다. 크레딧 계산 방식이 다소 복잡하지만, 스탠더드(한글 번역으로 ‘기준’) 요금제에 주어진 180분의 크레딧으로 약 90분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고 홈페이지에서는 설명합니다. 크레딧에 관한 상세 설명은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우측 상단의 업그레이드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요금제의 경우, 5분의 크레딧과 제한된 영상/성우 음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작된 영상에 워터마크가 붙기 때문에 상업적인 이용은 어렵습니다. 스탠더드 요금제의 경우, 180분의 크레딧, 좀 더 다양한 사실적인 성우 선택, 1,080p 지원, 워터마크 제거 및 상업적 이용이 가능합니다. 요금은 연간 결제 시 월 21달러(월별 결제는 28달러)입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월 600분의 크레딧이 제공됩니다. 요금은 연간 결제 시 월 66달러(월별 결제는 88달러)입니다.
후기
만약에 쇼츠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유튜브에 진입하고자 한다면, Fliki는 상당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별도의 촬영 장비 없이 콘텐츠를 제작하려고 한다면 더욱 적합합니다. AI의 알고리즘에 의해 주제나 아이디어에 어울리는 영상을 매칭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표준 요금제인 스탠더드의 경우, 약 90분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1~3편의 쇼츠 영상을 제작하는 데 충분합니다.
결국 쇼츠 크리에이터로 유튜브 진입을 계획하신다면 콘텐츠가 문제입니다. 이 부분을 미리 계획성 있게 준비하신다면, Fliki은 콘텐츠 제작 도구로서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무료 체험이 가능하니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