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박스(Terabox)는 클라우드 스토리지(저장공간) 서비스를 말합니다. 현재 1,024GB, 즉 1TB의 저장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PC의 하드 저장 공간이 부족하다면 한번 사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라박스의 사용 방법, 요금제, 기타 내용을 설명하겠습니다.
테라 박스의 사용 방법
가입과 사용이 매우 간단합니다. 타 플랫폼 계정을 연동하고, 다운로드/업로드/공유 기능 정도만 숙지하면 사용에 특별히 어려움이 없습니다.
테라 박스 가입
메인 화면에서 구글, 페이스북, 애플, 카카오톡 계정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을 신청합니다.
메인 메뉴
이제 다음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파일의 업로드, 다운로드, 공유, 폴더 설정 등이 가능합니다. UI 자체는 매우 직관적이기 때문에 특별한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요금제에 따라서 업로드/다운로드 속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파일 개수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요금제 항목에서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자동 백업 기능(PC용 앱 필수)
테라 박스는 자동 백업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 백업은 컴퓨터의 특정 폴더를 지정하면, 자동으로 테라 박스로 업로드 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자동 백업 기능을 지정한 폴더에서 문서 파일을 수정하면, 수정된 파일은 자동으로 테라 박스로 업로드 됩니다. 즉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다만 이 기능은 웹 브라우저에서 테라 박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PC용 테라 박스 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
현재 2,520원의 비용으로 프리미엄 요금제를 한 달 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한 달 이후에는 연간 53,000원, 월간 5,900원의 비용이 부과됩니다.
기능 비교
무료 요금제와 프리미엄(Premium) 요금제를 비교하면, 저장 용량과 파일 저장 상한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 공간 내에서 영상을 포함한 미디어 파일의 편집, 동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파일의 개수 등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추천 프로그램
테라 박스의 추천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테라 박스를 통해 공유한 자료 링크를 통해 신규 사용자가 가입하거나, 공유한 영상을 다른 사용자가 재생하면 보상이 주어집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테라 박스의 홈페이지 링크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링크를 누르거나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 추천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신규 사용자 가입 시 최대 0.13달러, 공유 동영상 1,000회 재생 시, 1.3달러 등)
공유하여 보상 획득 버튼을 누르면 공유 파일 추가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음 화면에서 파일 추가 및 공유를 통해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정리
테라 박스의 기본적인 가입, 사용 방법, 요금 및 추천 프로그램을 알아보았습니다. 테라 박스의 가장 큰 장점은 무료로 1TB가 기본적으로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이는 다른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대비 큰 장점입니다. 다만 보안 및 각종 프로그램 연계 (구글 문서, 구글 스프레드시트, 구글 포토 등)의 기능을 가진 구글 드라이브 대비 활용성 및 확장성은 떨어집니다. 온전히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기능에만 충실한 서비스입니다. 이 점 감안하시어 필요에 따라 서비스 플랫폼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