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서는 본인의 음성과 프롬프트(Description)를 활용하여 음성을 생성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레븐랩스(ElevenLabs) 사이트에 내장된 기본 음성을 활용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음성+음성 기능을 이용하여 새로운 음성을 합성하겠습니다.
기본 음성
내장된 기본 음성 사용(Text-to-Speech)
주메뉴에서 Speech Synthesis 항목을 고르고, Text-to-Speech를 선택합니다. Settings 항목의 첫 번째 항목을 클릭합니다. 대략 40가지의 음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음성은 국적(미국/영국/호주), 목소리의 특징, 목적 및 용도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음성 몇 가지를 들어 보겠습니다. 대본은 인터넷 뉴스 기사를 활용하겠습니다.
첫 번째 음성은 Daniel, British, deep, news presenter입니다.
두 번째 음성은 Giovanni, English-Italian, foreigner, audio book입니다.
음성이 마음에 든다면, 우측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mp3 파일을 저장합니다. 외국인 음성이긴 하지만 한국어도 읽을 수 있으므로 선택하여 취향껏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음성과 음성 합성(Speech-to-Speech)
이 기능은 현재 영어만 가능합니다. 영어 음성 파일을 일레븐랩스에 내장된 기본 음성과 합성하는 항목입니다. 제가 영어를 말하는 파일과 내장 음성을 합성하겠습니다. 어쩔 수 없는 어설픈 발음이, 원어민 발음을 망치는 느낌입니다.
요금제
우측 상단의 본인 아이콘을 클릭하고, Subscription을 누릅니다. 총 6가지의 요금제가 있습니다. 각각의 요금제는 이전 요금제의 모든 기능을 포함합니다. 요금제마다 제공되는 글자 수(characters)는 문장 기호, 띄어 쓰기, 글자 수를 포함합니다.
무료 요금제는 합성한 음성의 상업적인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매달 10,000개의 글자, 3개의 커스텀 음성 제작이 가능합니다. 29개의 언어를 지원합니다. Starter는 모든 기능이 지원되며, 상업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매달 30,000개의 글자와 10개의 커스텀 음성 제작이 가능합니다. Creator는 매달 100,000개의 글자, 30개의 커스텀 음성 제작이 가능합니다.
Independent Publisher, Growing Business, Enterprise 요금제를 설명하겠습니다. Independent Publisher는 매달 500,000개의 글자, 160개의 커스텀 음성 제작이 가능합니다. Growing Business는 매달 2,000,000개의 글자, 660개의 커스텀 음성 제작이 가능합니다. Enterprise는 사용량에 기반하여 요금이 청구되며, 홈페이지에 직접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후기
일단 Starter 요금제 기준으로 하루에 한 개의 Shorts 영상(1분 미만)을 만들기에 충분한 것 같습니다. 다만 롱폼 영상을 만들기에는 요금이 부담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Shorts 제작으로 유튜버를 시작해 볼 생각이 있다면 꽤 괜찮은 플랫폼인 것 같습니다. 첫 달은 1달러로 이용할 수 있으니 한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AI로 영상을 제작하는 플랫폼은 하단 링크를 참조하시기를 바랍니다.
일레븐 랩스(ElevenLabs)의 사용법: 본인의 목소리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