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Me라는 프로그램은 다이어그램과 마인드맵을 그려주는 플러그인입니다. 다양한 개념과 프로세스, 동작 원리 등을 시각적으로 쉽게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지금부터 실제로 show me를 사용하면서, 사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how me의 설치
Chat GPT 상단의 버전(3.5/4.0/plugins)을 Plugins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우측의 플러그인 선택 항목에서 Plugin store를 선택합니다.
팝업창에서 show me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Show me의 활용
코딩의 학습
‘코딩의 학습 순서를 용도별로 분류해서 다이어그램으로 보여줘’라고 요청해 보았습니다. 웹 개발, 데이터, 모바일 앱 개발, 게임 개발 등의 항목으로 분류하고, 관련 프로그래밍 언어를 소개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다이어그램을 보여줍니다.
코딩 학습 사이트
코딩 관련해서 한 가지 더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국내외 온라인 코딩 교육 사이트와 링크를 소개해 주고, 각각의 장단점을 알려줘, 이 내용들을 다이어그램으로 정리해 줘’라고 지시했습니다. 각각의 교육 플랫폼 소개, 링크 및 장단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와 해외를 기준으로 교육 플랫폼을 다이어그램으로 정리해 줍니다.
전 세계 주식 시장
‘전 세계 주요 주식 시장과 지수를 소개해 줘. 시가 총액 기준으로 규모를 알려주고 다이어그램으로 분류해 줘‘라고 지시했습니다. 시가 총액 기준으로 미국/중국/유럽/인도/일본 등의 증권 거래소를 소개합니다. 그리고 다이어그램으로 나라별 거래소를 다시 정리하였습니다.
Chat GPT의 작동 원리
‘Chat GPT에서 질문, 서버, 연산, 처리, 답변 등의 일련의 과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플로 차트(flowchart)로 설명해 줘’라고 질문하였습니다. 질문 입력, 서버 전송, 데이터 처리 및 분석, AI 모델의 처리, 사용자에게 전송 및 사용자 확인의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요청한 대로 플로 차트 형식으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리
복잡한 내용을 다이어그램이나 차트로 표현하여 간단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 포스팅이나 PPT 작성 시에 Show me를 활용하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한번 활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