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9의 변경점 및 신기능 소개


9월 12일 애플 이벤트에서 소개된 제품 중 가장 관심을 끌었던 것은 역시 아이폰 15시리즈였지만, 애플워치 9과 울트라 2의 출시도 못지않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애플워치 9과 울트라 2의 변경점 및 새로 추가된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애플워치 9


디자인 및 사이즈는 41, 45mm로 8시리즈와 차이가 없습니다. 색상은 새로 추가된 핑크를 포함해, 스타라이트, 실버, 미드나이트, 레드 색상의 알루미늄 케이스 제품과 골드, 실버, 그래파이트(Graphite) 색상의 스테인리스 스틸 제품이 출시됩니다.

애플워치9 색상1
핑크, 스타라이트, 실버, 미드나이트, 레드
애플워치9 색상2
골드, 실버, 그래파이트(Graphute)


주요 기능으로 운동 메트릭스(metrics), 수면 단계 감지, 자동차 사고 감지 등의 기능을 포함합니다.

3가지 기능
운동 메트릭스, 수면 단계, 자동차 사고 감지


Apple S9 sip 칩 채용으로 대폭적인 성능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8시리즈에 비해 60% 증가한 트랜지스터를 탑재하고 있으며, GPU 성능은 30% 개선되었습니다. 한 번의 충전으로 18시간, 즉 취침 시간을 제외하고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블 탭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엄지와 검지 손가락을 두 번 부딪히는 행동으로 전화를 받거나, 타이머 정지, 알림창 열기, 음악의 실행과 정지, 스마트 스택을 넘기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도서관에서 더블탭을 활용
도서관에서 더블 탭으로 전화를 끊는 장면


새로운 밴드 제품들이 출시되었습니다. 재활용된 소재로 만든 파인 우븐(Finewoven) 라인이 추가되었습니다.

파인 우븐 밴드


울트라 와이드 밴드(UWB, Ultra Wide Band) 기능으로 좀 더 정확하게 아이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UWB 기능으로 아이폰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밝기는 2000 nits로 8시리즈에 비해 2배 높아졌습니다. 영화관 같은 어두운 환경에서는 1 nits로 동작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티타늄 케이스로 제작

티타늄으로 제작된 울트라 2


역시 새로운 밴드들도 같이 출시됩니다.

배터리는 일반 모드(싱글 차지)에서 36시간, 저전력으로 사용할 시 최대 72시간의 사용을 보장합니다.

일반 라인업과 동일하게 더블 탭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3000 nits 밝기를 보입니다.


출시

애플 워치 9시리즈의 전반적인 사양과 기능은 다소 옆그레이드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북미 지역의 경우 22일부터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한국 출시일은 아직 미정입니다만, 애플 마니아들은 10월 초를 예상합니다. 이벤트 영상을 직접 시청하고 싶으시면 링크로 이동하셔서 시청하시기를 바랍니다. 다만 아쉽게도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상세 제품 정보와 가격은 애플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를 바랍니다. (링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