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스케이프: 오려내기(배경 자르기)


오려내기(배경 자르기)

흔히 ‘누끼 따기’라는 은어로도 알려진 오려내기 기능은 이미지에서 필요 없는 배경을 잘라낼 때 사용합니다. 세부 기능으로는 자동 지우개, 올가미, 브러시 기능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오려내기의 사용법에 관해 설명하겠습니다.


사용 방법

먼저 좌측 상단에서 오려내기 탭을 클릭하고, 왼쪽의 폴더에서 작업하고 싶은 사진을 드래그로 끌어와서 편집 화면에 놓습니다. 우측의 툴바에서 자동 지우개, 올가미, 브러시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3가지 방법 중 편한 것을 쓰시거나 조합하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려내기 1


자동 지우개

자동 지우개 기능은 특정 색깔을 선택하면, 비슷한 주변의 색을 측정하여 함께 지워주는 기능입니다. 자동 지우개 탭을 선택하고, 허용치(한 번에 배경을 지우는 픽셀의 범위 및 강도)를 선택하여 배경을 마우스로 클릭하여서 지우시면 됩니다.

  • 대상과 주변 배경이 확연한 색상 차이를 보일 경우, 허용치를 높여서 작업합니다.
  • 반대로 대상과 주변 배경의 색상이 비슷한 경우, 허용치를 낮추어 작업합니다.

좌측의 사진은 원본 이미지이고, 우측의 사진은 자동 지우개, 허용치 49로 거칠게 배경을 지운 이미지입니다.

원본 이미지

자동 지우개 적용 후


올가미

올가미 기능은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선과 선을 이어 공간을 만들어, 내부의 배경을 지우는 기능입니다. 상기 사진에서 제대로 지워지지 않았던 배경을 올가미 기능으로 지우겠습니다.

자동 지우개 적용 후

자동 지우개 적용 후, 올가미 기능 적용


브러시

이제 자동 지우개 및 올가미 기능에 의해 지워지지 않은 부분을 브러시 기능을 이용하여 지우겠습니다. 브러시 모양 및 크기를 선택할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바꿔서 작업을 수행합니다.

올가미 적용 후

올가미 적용 후, 브러시 기능 적용


배경 넣기

배경을 지웠으므로 다시 배경색을 넣으려면, 우측 하단에서 반투명·불투명 항목을 선택해서 다시 색깔을 넣을 수 있습니다.

오려내기 6
<우측 하단 배경탭에서, 반투명·불투명 배경색을 선택할 수 있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